지속가능경영 추진체계

현대LNG해운은 ESG경영의 활성화를 위해 ESG 추진체계를 고도화하고 중점전략을 이행하고 있습니다.
회사 비전인 ‘World Class LNG Shipping Company’를 달성함과 동시에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공존과 더 나은 사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.
지속가능경영 비전인 ‘이윤을 좋은 방향으로 만들어 내고, 그 이윤을 더 좋은 일에 사용하는 기업’이 되고자 전 임직원이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.
2024년에는 환경, 사회, 지배구조 목표에 따른 중점전략을 단계적으로 이행하여 ESG경영을 강화했습니다.

World Class LNG Shipping Company

이윤을 좋은 방향으로 만들어 내고, 그 이윤을 더 좋은 일에 사용하는 기업

Environment

Environment

친환경 경영을 통한 다음세대를
이(E)롭게 하는 기업

  • 체계적 친환경 활동 및 성과 관리
  • 친환경 선박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
  • 환경법규 준수/해양 환경규제 대응
  • 해양생태계 보호 및 보존 활동 전개
보존 / 공존
Social

Social

사회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
애쓰(S)는 기업

  • 재난안전 사전 예방 대응체계 고도화
  • 임직원에 대한 공정한 평가와 보상
  • 인권경영체계 모니터링
  • 고객만족 및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
배려 / 존중
Governance

Governance

투명한 지배구조와 윤리경영을
지(G)향하는 기업

  • ESG경영 관리체계 구축 및 강화
  • 리스크 관리시스템 고도화
  • 정기적 윤리 및 반부패 모니터링
  •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
정직 / 신뢰

이해관계자 참여체계

현대LNG해운은 ‘고객’, ‘주주 및 투자자’, ‘임직원’, ‘협력회사’, ‘지역사회’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
이해관계자별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주요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고자 합니다.
앞으로도 회사는 이해관계자와의 주기적인 소통과 협력적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기반을 만들어 가겠습니다.

이해관계자 주요 관심 및 기대사항 소통채널 현대LNG해운 대응활동
개별채널 공통채널
고객
stakeholder_1
• 가치창출
• 불공정거래방지
• 지속가능성 확대
• 대외 신뢰성 확보
정기 간담회(연 1회)
설문조사(연 1회)
홈페이지
(상시)

지속가능경영 보고서
(연 1회)
• 고객의견 수렴 및 피드백 반영
• 안전한 고객정보보호 체계 구축
• 영업 및 마케팅 활동
주주 / 투자자
stakeholder_2
• 재무성과 창출
• 투명경영
• 대외리스크관리
주주총회(연 1회)
이사회(분기 1회)
감사보고서(연 1회)
경영위원회(분기 1회)
전자공시(상시)
• 정기 공시를 통한 사업성과 보고
• 중장기 사업전략 고도화
• 미래가치 창출 구축
• 지속가능경영 전략체계 구축 및 강화
임직원
stakeholder_3
• 워크&라이프 밸런스
• 내부 정책력 향상
• 상생협력
• 성장동력 확보
• 안전한 회사
그룹웨어(상시)
산업안전위원회(분기 1회)
노동조합(상시)
노사협의회(분기 1회)
고충처리위원회(상시)
장기 육/해상 간담회(상시)
•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
• 복리후생 강화 및 조직문화 개선 활동
• 공정한 성과평가 체계 구축
• 안전하고 쾌적한 업무환경 조성
공급사 / 협력사
stakeholder_4
• 상생협력 가치창출
• 동반성장 노력
•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
• 공정한 운영
• 안전경영 강화
정기 간담회(연 1회)
협력사 초청 워크숍(상시)
업무협력(상시)
•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 강화
• 협력사 상생 및 동반성장 원칙
• 협력사 리스크 관리 및 평가
• 불공정행위 및 부패 방지를 위한 모니터링
지역사회
stakeholder_5
• 친환경 경영
• 지역사회 발전 기여
• 사회문제 해결 기여
지역 간담회/협의회(상시)
사회겅한활동(상시)
• 사업장 환경 관리 강화
• 지역사회 기부
• 지역사회 상생 활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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