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속가능경영 추진체계
현대LNG해운은 ESG경영의 활성화를 위해 ESG 추진체계를 고도화하고 중점전략을 이행하고 있습니다.
회사 비전인 ‘World Class LNG Shipping Company’를 달성함과 동시에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공존과 더 나은 사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.
지속가능경영 비전인 ‘이윤을 좋은 방향으로 만들어 내고, 그 이윤을 더 좋은 일에 사용하는 기업’이 되고자 전 임직원이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.
2024년에는 환경, 사회, 지배구조 목표에 따른 중점전략을 단계적으로 이행하여 ESG경영을 강화했습니다.
World Class LNG Shipping Company
이윤을 좋은 방향으로 만들어 내고, 그 이윤을 더 좋은 일에 사용하는 기업
친환경 경영을 통한 다음세대를
이(E)롭게 하는 기업
- 체계적 친환경 활동 및 성과 관리
- 친환경 선박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
- 환경법규 준수/해양 환경규제 대응
- 해양생태계 보호 및 보존 활동 전개
사회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
애쓰(S)는 기업
- 재난안전 사전 예방 대응체계 고도화
- 임직원에 대한 공정한 평가와 보상
- 인권경영체계 모니터링
- 고객만족 및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
투명한 지배구조와 윤리경영을
지(G)향하는 기업
- ESG경영 관리체계 구축 및 강화
- 리스크 관리시스템 고도화
- 정기적 윤리 및 반부패 모니터링
-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
이해관계자 참여체계
현대LNG해운은 ‘고객’, ‘주주 및 투자자’, ‘임직원’, ‘협력회사’, ‘지역사회’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
이해관계자별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주요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고자 합니다.
앞으로도 회사는 이해관계자와의 주기적인 소통과 협력적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기반을 만들어 가겠습니다.
이해관계자 | 주요 관심 및 기대사항 | 소통채널 | 현대LNG해운 대응활동 | |
---|---|---|---|---|
개별채널 | 공통채널 | |||
고객 |
• 가치창출 • 불공정거래방지 • 지속가능성 확대 • 대외 신뢰성 확보 |
정기 간담회(연 1회) 설문조사(연 1회) |
홈페이지 (상시)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(연 1회) |
• 고객의견 수렴 및 피드백 반영 • 안전한 고객정보보호 체계 구축 • 영업 및 마케팅 활동 |
주주 / 투자자 |
• 재무성과 창출 • 투명경영 • 대외리스크관리 |
주주총회(연 1회) 이사회(분기 1회) 감사보고서(연 1회) 경영위원회(분기 1회) 전자공시(상시) |
• 정기 공시를 통한 사업성과 보고 • 중장기 사업전략 고도화 • 미래가치 창출 구축 • 지속가능경영 전략체계 구축 및 강화 |
|
임직원 |
• 워크&라이프 밸런스 • 내부 정책력 향상 • 상생협력 • 성장동력 확보 • 안전한 회사 |
그룹웨어(상시) 산업안전위원회(분기 1회) 노동조합(상시) 노사협의회(분기 1회) 고충처리위원회(상시) 장기 육/해상 간담회(상시) |
•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• 복리후생 강화 및 조직문화 개선 활동 • 공정한 성과평가 체계 구축 • 안전하고 쾌적한 업무환경 조성 |
|
공급사 / 협력사 |
• 상생협력 가치창출 • 동반성장 노력 •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 • 공정한 운영 • 안전경영 강화 |
정기 간담회(연 1회) 협력사 초청 워크숍(상시) 업무협력(상시) |
•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 강화 • 협력사 상생 및 동반성장 원칙 • 협력사 리스크 관리 및 평가 • 불공정행위 및 부패 방지를 위한 모니터링 |
|
지역사회 |
• 친환경 경영 • 지역사회 발전 기여 • 사회문제 해결 기여 |
지역 간담회/협의회(상시) 사회겅한활동(상시) |
• 사업장 환경 관리 강화 • 지역사회 기부 • 지역사회 상생 활동 |